대환대출 인프라 대상 2024년 주담대 전세대출 확대 시행

대환대출 인프라 대상 적용 범위가 2024년부터 주담대 전세대출까지 확대 시행 된다고 하니 달라지는 제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환대출이 무엇인지부터 알아봐야겠죠?

대환대출인프라 대상 2024년주담대전세대출확대

 

 

 

 

 

 

 

대환대출이란?

대환대출이란 금융기관에서 대출받아서 이전의 받았던 대출금이나 연체금을 갚는 제도를 말합니다. 신용카드 대금이 밀린 분들이나 신용불량자에게 그 연체 대금을 긴 장기대출로 바꿔서 그 돈을 나눠 납부할 수 있도록 해주기도 합니다. 신용카드 대금이 밀린 연체자들은 신용불량자로 등록되는 것을 미리 막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이자가 보통 은행 대출금리보다 높지만 신용카드사들은 연체율과 부실채권을 줄일 수 있는 윈윈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비대면 대환대출 인프라?

비대면 대환대출 인프라란 금융기관 애플리케이션이나 금융 플랫폼을 이용해서 금리와 한도를 조회할 수 있고, 사용자가 원하는 유리한 조건의 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2023년 5월 31일부터 신용대출 대상으로 대환대출 인프라 서비스를 운영 중이고 2조원이 넘는 이용 금액이 발생하여 성공적인 흥행을 하였습니다.

 

대환대출 인프라 주담대 전세대출 확대 

2024년 대환대출 인프라 적용범위를 주택담보대출과 전세대출까지 확대합니다. 2024년 1월부터 아파트 주택담보대출과 모든 주택의 전세대출을 받은 금융소비자도 대환대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게 되는것입니다.

정확한 날짜는 주담대는 1월 9일부터, 전세대출은 1월 31일부터 시행된다고 합니다. 전새대출 경우 보증사와 협의가 필요해서 조금 늦어지는듯 합니다.





 

대출을 비교할 수 있는 홈페이지 및 각각의 금융회사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금리 및 한도 등 소비자에게 더 유리한 조건의 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 급격한 금리 상승으로 인해 여러 사람이 이자 부담이 증가하면서 가계 부담이 켜졌을 것입니다.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대환대출 받는 과정에서 대출 신청자들의 불편함으로 참여도가 낮은 상황이었다고 합니다. 금융회사도 대출 상환을 직접 처리하거나 전화로 연락해야 해서 소비자와 회사 간의 시간과 비용이 소모되고 있었습니다.

이 불편했던 점을 온라인 원스톱 대환대출 인프라를 구축하면서 높은 편리성을 갖춘 대출로 손쉽게 대출을 갈아탈 수 있게 됩니다.

대환대출 인프라를 통해서 금융소비자가 영업점 방문 없이 대출을 신청하고, 신규대출 실행 즉시 대출 이동이 완료됩니다. 기존 대환대출 이용의 불편함이 정말 많이 해소될 예정입니다.

고령자나 스마트폰 이용이 어려운 금융소비자분들은 주요 은행 창구를 직접 방문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환대출 이용 가능 금융사는?

대환대출로 갈아 탈 수 있는 금융사는 1금융권은 물론 2금융권까지 모두 이용 가능하다는 전망입니다. 2023년 시중은행 주담대가 꾸준히 늘어났으니 여러 금융사에서 대환대출 상품들도 꾸준히 늘어날 것입니다.

대환대출에는 32개의 금융사와 19개의 플랫폼 사가 참여합니다. 각 금융사 애플리케이션에서 해당 은행 금리를 직접 조회하고 진행하는 방식 외에도 토스, 뱅크샐러드,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담비, 케이뱅크, 핀다 등을 통하여 한 번에 비교하면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 플랫폼을 통해 최적의 금융상품을 선택할 수 있어 이용하기 정말 편리해집니다.

본인이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뒤 기존 대출 내용을 조회하고 여러 상품을 비교한 후 대환대출 상품을 선택하여 대출 계약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수수료나 부대비용까지 고려해서 꼼꼼히 비교하여 대환대출 서비스를 받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계속해서 확대할 것으로 보이지만 현재까지는 네이버페이에서 1금융권들과 가장 많은 제휴를 맺었고, 절대적인 수는 뱅크샐러드가 더 큰 것으로 보입니다. 온라인 접속을 통하여 지금 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뱅크샐러드 바로가기

네이버페이 바로가기

Leave a Comment